확대 l 축소

고양시, 가구 분야 전문 인력 양성한다

‘가구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고양시는 고용노동부 2017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공모사업으로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 및 채용지원 사업이 선정돼 국비무료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은 고양·일산 가구단지 등 관내 가구산업 활성화 차원의 현장투입을 위한 가구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취업역량 교육을 포함한 가구전반에 대한 이론 교육 및 기업체 수요조사를 통한 맞춤형 현장실습을 통해 교육 수료 후 바로 현장에 투입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고 가구관련 분야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비와 재료비는 전액무료로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교육대상은 미취업 청년층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고양시민이 우선대상이며 4대 보험 미가입자, 사업자등록증 소지자는 연매출 15천만 원 이하인 경우에 참여 가능하다.

또한 교육기간은 75일부터 25일까지 총 90시간(15)으로 총 30명의 훈련생을 서류심사 후 선발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오는 27일에는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모집설명회가 진행된다.

지원은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홈페이지(www.goyang-ba.com)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접수(goyangbea@naver.com)나 방문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031-914-7119/070-4823-5457)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2999man@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