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문산 사진 공모전’ 찾아가는 릴레이 전시

내년 1월 13일까지 개최


파주시는 2022년 문산읍 도시재생 예비사업으로 추진된 문산 사진 공모전수상작을 2023113일까지 문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시한다.

지난 7월 문산의 현재와 과거의 모습을 담은 사진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10월에는 접수된 80여 점의 사진 중 우수작 18점을 선정한 바 있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사진은 11월부터 문산자유시장 연풍리 문화극장(파주시 최초 극장) 이등병 마을 스토리하우스에서 릴레이 전시를 진행해왔으며, 이번에 문산읍 행정복지센터가 추가된다.

이번 전시는 찾아가는 릴레이 사진전으로, 전시를 원하는 지역이나 단체의 신청을 받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031-940-5329)로 문의하면 된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사진 전시가 문산의 풍부한 역사문화자원과 자연환경을 알릴 좋은 기회라며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산읍 문산리 일원에서 추진 중인 도시재생예비사업은 거점공간 조성 및 주민역량강화 사업, 주민과 마을이야기가 담긴 마을디자인 사업, 공동체 협동조합 교육 및 설립 등 3개 사업이 진행됐으며, 올해 사업 완료 후 지역주민 및 지역공동체와의 충분한 협의를 거쳐 문산읍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