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는 오는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고양시 일산서구 그랜드백화점 1층 이벤트홀과 온라인에서 ‘2022 사회적경제 ON온(溫)장날’을 운영한다.
온(溫)장날에는 예비사회적기업 농업회사법인 온스(주), 다가치 협동조합 등 23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해 ▲허니순 허니스틱·수제청 ▲매듭악세사리·실버주얼리 ▲가죽카드지갑·파우치·가오리에코백 ▲우드도마·도자기핸드페인팅 ▲반려견샴푸바·설거지바 등 우수 제품을 판매한다.
온(溫)장날 기획전 내에 3만원 이상 구매하면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사은품을 받아볼 수 있다.
같은 기간 5일간(14~16일, 19~20일) 진행하는 온라인 라이브커머스는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총 10차례 방송이 송출될 예정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요기서알았어-YoR’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볼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행복한버섯의 만두 4종세트 ▲곤충킹의 고소애 스프와 베이커리, 풍이환 ▲나루코의 고양이 캐릭터 인형, 스티커 ▲감쪽&가치의 핸드메이드 앞치마 ▲위드파머스의 김치 3종 세트 ▲협동조합의 생과일 수제청, 벽걸이 유리십자가 등을 홍보한다.
한편 사회적경제기업은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설립·운영되는 법인이나 단체를 말한다. 고양시에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400여 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진경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