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 네트워크 미팅…고양시 사회적기업 홍보·판매의 장
고양특례시는 오는 12월 15일 낮 12시부터 6시까지 고양시 덕양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연대와 상생을 위한 ‘2022 고양특례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ESG팝업스토어,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과 CSR포럼의 네트워크 미팅,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설명회가 진행된다.
먼저 ‘ESG팝업스토어’는 덕양구청 대회의실 앞에서 낮 12시부터 18시까지 ESG경영을 하는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친환경 제품 등을 전시·홍보 및 판매하는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경제를 알리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하는‘CSR포럼과의 네트워크 미팅’에서는 대기업 사회공헌(CSR) 담당자들이 참여하여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사례 등의 강연과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과의 매칭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공공구매(공공기관 우선구매) 설명회는 오후 16시부터 18시까지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및 재직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교육과 고양시 사회적경제 기업을 알아가는 네트워크 행사로 진행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부족한 사회서비스 제공과 사회 양극화 해소 등 사회적 가치와 공동체 이익을 우선하는 사회적경제의 인식 향상과 가치 소비를 알리고 기업간 연대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이번 행사에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성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