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2 파주시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꽃부리큰마을, 사랑나눔공동체 등 5개 우수 공동체 선정


파주시는 2022년 파주시 마을공동체 우수사례를 공모해 우수 공동체 5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한 해 동안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한 마을공동체 활동 사례를 발굴해 확산·공유하고자 111일부터 18일까지 파주시 마을공동체 우수사례를 공모받았다.

10개의 마을공동체가 공모사업을 통해 추진했던 문화여가, 지역복지, 시민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소개했으며, 민간 전문가 및 공무원으로 구성된 4명의 심사위원이 서류·발표 심사를 통해 우수 공동체 5팀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 공동체는 월롱면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성장분야 꽃부리큰마을운정2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성장분야 ‘36.5’ 법원읍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형성분야 사랑나눔공동체파주읍 아동돌봄공동체 도담작은도서관광탄면 마을자치공동체 광탄면살림공동체.

이들은 오는 10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되는 ‘2022년 파주시 마을공동체 한마당에서 파주시장상을 수여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공동체 활성화를 모색해 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주민의 소리를 생활 곳곳에 펼치며 주민이 원하는 진정한 마을공동체 사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