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2022년 가족나눔의 날’ 개최

가족사업 성과보고 및 유공자 표창


파주시가 위탁 운영 중인 파주시 가족센터에서 지난 3‘2022년 가족나눔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가족나눔의 날은 한 해 동안 파주시가 가족센터를 통해 추진한 다양한 가족지원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가족사업 추진에 함께 노력해주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파주시민, 가족센터 이용자 및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족(외국인)지원 유공자 표창 가족센터 사업성과 보고회 다문화 동아리의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주요 성과로는 가족사업 5개 분야 65개 사업과 다문화 특성화사업 5개 사업 등 총 27,669명의 가족들이 참여해 만족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아이돌봄 서비스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파주시 최초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올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가족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가족센터 건물 내진보강공사를 완료했으며, 옥상층을 야외 테이블과 화단, 잔디밭 등 휴식과 커뮤니티를 위한 정원 공간으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쉼터로 제공할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1인 가구를 위해 동아리 지원, 식생활 개선, 건강, 재무교육 등을 운영하며 가족유형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조성심 센터장은 한 해 동안 가족센터와 함께한 이용자 여러분들과 후원기관 및 협력기관에 깊이 감사드린다내년에도 가족의 소중함과 행복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춘 복지정책국장은 올 한해 파주시 가족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해주신 후원자 및 관계 기관 여러분들과 가족센터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파주시의 모든 가정이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주시 가족센터는 파주시에서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운영하는 가족복지시설로 다양한 가족관계 프로그램 및 상담돌봄,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등 다양한 가족에 대한 맞춤형 통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