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 선정...‘장관상’ 수상

오는 29일 개최되는 ‘전국 아이돌봄 서비스 소통의 날’에서 수상예정

파주시는 전국 22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여성가족부 주관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를 통해 4개 영역 11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아이돌봄 서비스 성과 영역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 영역 아이돌보미 확보 및 활동 참여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 인프라 등 서비스 제공기관의 업무 전반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파주시는 대부분의 영역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도농지역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오는 29일 개최되는 전국 아이돌봄 서비스 소통의 날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우은정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수상은 파주시와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종사자 및 아이돌보미가 힘을 모아 이룬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는 양육 친화적인 파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1:1 돌봄서비스다. 파주시는 현재 신한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파주시가족센터에 아이돌봄서비스를 위탁해 운영하고 있으며, 430가정 내 680여 명의 아동이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