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청소년,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11팀 수상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6팀, 특별상 1팀 수상


파주시는 30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에서 파주시 청소년 150명으로 구성된 20개 참가팀 중 11팀이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다고 밝혔다.

30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1017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주최,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진흥재단이 주관한 행사로,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발휘해 예술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본선은 음악 무용 문학 사물놀이 4개 분야 18개 종목이 치러졌으며, 파주시 청소년 20(150, 개인참가 포함)이 참가해 8개 종목에서 최우수상 2, 우수상 2, 장려상 6, 특별상 1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우수상에는 한국무용(독무) 최유담, 한국무용(군무) 춤담무용단, 우수상에는 문학(산문) 장예성, 대중음악(밴드, 중등부) DPDPDIP가 수상했다.

장려상은 댄스(군무, 중등부) cow crew, 댄스(군무, 고등부) SHO, 사물놀이(앉은반) 파주중학교 하울, 대중음악(밴드, 고등부) 율곡고등학교 길가온, 문학(, 중등부) 김영흔, 문학(, 고등부) 박서진이, 특별상에는 서양음악 합창 파주중학교 그린나래가 입상했다.

이재면 보육청소년과장은 이번 대회에서 청소년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앞으로도 파주시는 청소년들이 개성과 특기를 살릴 수 있도록 문화·예술 분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는 기초지방자치단체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우 참여할 수 있으며, 시는 지난 630회 파주시청소년종합예술제를 진행한 바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