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노래자랑 ‘시니어 킹’ 11월 4일 개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일상에 활력 충전


파주시는 114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를 위한 노래자랑 시니어 킹을 개최한다.

시니어킹은 여가활동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마련된 행사로, 2020년부터 올해로 3회째 개최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의 예선 참가 영상 촬영 및 온라인 신청은 파주시노인복지관,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파주시 은빛사랑채 등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의 협조하에 실시됐다.

지난 25일까지 진행된 온라인 예선에서 선발된 10개 팀은 114일 본선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1등에서 3등까지 시상 물품을 수여하고 그 외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밖에 파주홍보대사 서향·김대훈의 공연이 진행되며, 노인맞춤돌봄 종사자에게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당일 영상은 1110, 유튜브 채널 노인맞춤돌봄TV’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최희진 노인장애인과장은 ”‘시니어킹노래자랑이 올해는 더 많은 어르신들을 모시게 돼 더욱 기대된다,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즐겁고 풍성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