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25대 추가 지원

오는 28일부터 접수...대기질 개선 및 전기이륜차 보급 촉진


파주시는 대기질 개선과 전기이륜차 보급 촉진을 위해 4,500만원을 증액해 전기이륜차 25대를 추가로 지원한다.

보조금은 1216일까지 대상자로 선정된 파주시민에 한해 지원할 예정이며, 신청일 이전 3개월 이상 계속해서 파주시에 주소 및 사업장을 둔 개인 및 법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보조금 신청은 10289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지원금액은 전기이륜차의 연비, 배터리용량 등에 따라 차종별로 차등 지급되고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 방법은 전기이륜차 판매·대리점에 직접 방문해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전기이륜차 구매신청서, 차량구매계약서, 주민등록초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예산이 조기에 소진되면 사업이 마감될 수 있으므로 구매 계약 시 출고 가능한 일정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정삼섭 환경보전과장은 시민들의 전기이륜차 수요를 반영해 보급물량을 확대했다파주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친환경 자동차로의 전환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정책 관련 문의는 통합콜센터(1661-0970) 및 파주시청 환경보전과(031-940-3793)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