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업무 개선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

우수제안 16팀 선정...행정 편의 증진 노력

파주시는 행정 업무 개선점을 찾기 위해 업무 개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25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파주시 소관 전 분야에 대해 직원이 직접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진취적인 도전을 유도하고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하고자 추진했으며, 우수제안 16건을 선정했다.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실무심사 및 온라인 사전투표를 거쳐, 심사(제안자 PT발표)를 통해 금상, 동상, 장려상으로 최종 우수 등급을 부여했다.

참석한 수상 직원들은 제안을 하게 된 배경과 개선방안, 향후 파주시에 미치는 기대효과를 설명했으며, 두 달간 공모전에 참여하며 느낀 점에 대해 시장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주고받았다.

우수제안 시상은 금상(1) 동상(10) 장려상(5) 16팀이 선정됐으며, 금상 제안은 기업지원과의 파주시 청사 가상발전소 구축 추진에 대한 내용으로, 예비 전력 위기 경보 발령 시 전력 감축 방법 도입으로 추가 세입 창출 가능성과 전력 예방 기대 등의 높은 평가를 받아 금상에 선정됐다.

이 외에도 동상은 도서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 어르신 놀이터 조성 제안 등 10개의 제안이, 장려는 불법주정차 민원 처리 전담반 편성 등 5개의 제안이 선정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시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훌륭한 아이디어를 내준 직원들을 보상하고,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