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234회 연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 2018년 예산안 제출

김규선 연천군수, 2018년 군정운영 방향 제시
김규선 연천군수는 21일시 제234회 연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2018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군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운영방향과 의지를 밝혔다.

 
군정연설 통해 2018년도 군정 로드맵 밝혀
이날 군정연설에서는 ▲경기도 NEXT 창조오디션에서 대한민국 캠핑 문화의 발상지라는 Hi-story 캠핑여행 ‘추억과 시간을 디자인 하다.’로 최우수상 수상 ▲ ‘이산가족 찾기 방송 기록물’특별전, ▲CCTV 통합관제센터 ▲연천 BIX 은통산업단지 ▲국도 37호선과 국도3호선 확·포장공사▲ 연천군 농·특산물 직매장 개소 등의 사업성과를 설명하였다.

  2018년 예산안 규모는 3천821억6천1백만원으로 전년대비 9.4%가 증가되어 주민의 행정수요를 반영한 크고 작은 지역개발 사업 추진과 사회복지 사업 확대, 각종 주민 편익시설 개선 등 주민의 삶과 직결되는 사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며, 특히 사회복지 예산은 전년도에 비해 18.8%가 증가된 717억원을 편성하여 어려운 이웃과 노인,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사업과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 유공자 및 유족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새해 주요 군정방향으로 ▲‘미래를 향한 역동적이고 안전한 연천’ ▲지역경제를 살리면서 농·축산업의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군정 추진 ▲연천군지역 특성을 살린 복지 사업 발굴 추진 ▲자연이 함께하는 문화·관광 개발과 미래인재 양성 ▲‘한반도의 기적’ 대한민국 통일대비 지역 인프라 구축 등의 계획을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