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테마모금 드림씨앗 6기 모금 시작

오는 12월 30일까지 모금...위기가구에 온기 더해


파주시는 1230일까지 테마모금 나눔으로 싹이트는, 드림씨앗’ 6기에 선정된 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모금을 시작한다.

테마모금 나눔으로 싹이트는, 드림씨앗은 장애·질병·사고 등으로 위기 상황에 처한 위기가구 중 공적 지원만으로는 해소가 어려운 가구의 호전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6기 대상으로 선정된 성호(가명, 16, )7살 무렵 갑작스러운 경련 발작으로 뇌병변 장애를 갖게 된 후 뼈가 굳으며 허리가 점점 굽어 재활치료를 하고 있으며, 성호의 동생도 뇌전증과 지적장애로 인한 발달치료를 하고 있다.

고가의 치료비와 생활비로 대상 가구의 경제적 어려움이 큰 실정으로, 재활치료비 마련을 위해 치료비 1,000만원을 목표로 6기 스토리 모금을 진행한다.

모금 방식은 기부포털사이트(네이버 해피빈) 온라인 모금, 공동모금회 전용계좌 지정 기부(입금, QR코드 연동), 기부릴레이 등으로 진행되며, 각 읍면동과 사회복지 관련 기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6기 모금 스토리를 알리고 있다.

이태희 복지정책과장은 많은 분들의 크고 작은 관심이 모여 어려움에 처한 가정이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모금이 끝날 때까지 적극적인 참여와 나눔의 온기가 더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테마모금 나눔으로 싹이트는, 드림씨앗2020년을 시작으로 1~5기까지 기부금 6,2959,000원을 모금해 위기가구에 지원한 바 있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