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2년 제18회 전국학생 거북선 창의탐구대회

임진강 거북선의 지혜를 찾아서


파주시는 오는 115일 문산중학교에서 ‘2022년 제18회 전국학생 거북선 창의탐구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600여 년 전 임진강에서 훈련한 조선 최초 거북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거북선에 대한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와 창의력 향상에 기여함을 목표로 마련됐다.

파주검산초발명교육센터, 경기발명인재육성협의회 및 임진강거북선교육연구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학생들 간의 경쟁보다는 거북선에 대한 다양한 발명·창작 활동을 통해 4차산업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인 역량을 형성하는 장이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대회는 임진강 거북선의 지혜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작품 출품분야 1종목(탐구창작), 가상현실분야 1종목(메타버스), 현장분야 3종목(캐릭터디자인 주제창작 IB융합) 5종목으로 전국 초··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처음 계획된 ‘IB융합 거북선종목은 3~5명이 한 팀으로 임진강 거북선 소품을 활용해 공연를 보여주는 종목으로, 역사 속 위인의 명언을 찾아 갈등 상황을 설정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창의성과 협동성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및 학교에서는 대회 홈페이지(https://vo.la/6QS0S)를 통해 1028일까지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 및 종목별 세부 진행사항은 홈페이지별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