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와 고양시 경제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네트워크 역량강화 등 상호협력 확대해 나가기로 합의

고양시정연구원은은 지난 21일 오전 고양시정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와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구원과 데이터 공유· 연구사업· 네트워크 역량강화 등 상호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1999년 설립된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는 기업경쟁력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및 공동복리 증진을 목표로, 중소기업 정책에 관한 자문, 조사·연구사업, 전시회 및 교육사업 등 고양시 기업애로사항 해결과 일자리창출 지원에 공헌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양시 기업·경제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두 기관이 미래 경제발전 구상을 위한 지속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미래 혁신산업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여 공동연구 및 학술행사 개최하는 등 활발한 상호 교류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헌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회장은 “고양시정연구원과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가 고양시 경제발전 방향에 대해 중심을 잡고 방향성을 풀어나가야 한다” 면서 “다양한 발전방안들이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견개진을 할 것이며, 오늘 업무협약식이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원호 고양시정연구원장은 “고양시가 기업·경제인과 협력해서 고양시 경제 성장을 이끌어나갔으면 한다”고 언급하며, “고양 경제발전을 위한 연구수행과 사업발굴을 위해 두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