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광탄도서관은 오는 17일 도서관 개관(9월 1일)을 기념해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WITH 광탄–광탄도서관 그리기 ▲디지털 아트프린팅의 세계 등이 진행된다.
WITH 광탄–광탄도서관그리기는 ‘파주를 그리다’의 저자인 신영 작가가 쉽게 배울 수 있는 펜드로잉을 통해 새로 생긴 도서관을 돌아보며 자신만의 도서관을 그려보는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아트프린팅의 세계는 리소코리아가 장비를 후원하며, 오후 1시부터 디지털 인쇄기를 활용한 달력 만들기와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를 활용한 광탄도서관 에코백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리소프린터는 종이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구멍 사이로 잉크를 내보내 이미지를 인쇄하는 방식으로 현재는 디지털화해 그래픽 디자이너 등 창작자들이 사용하는 디지털 인쇄기이며,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는 자신만의 창작 디자인을 스캔해 옷, 가방, 종이 등 소재에 실크스크린으로 인쇄하는 장비다.
광탄도서관 개관기념 행사는 선착순으로 신청 받고 있으며 파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 광탄분관팀(☎031-940-582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탄도서관은 광탄면 신산초등학교 유휴부지에 3층 규모로 조성해 지난 6월 28일부터 시설 및 서비스의 시범운영 점검해 9월 1일 정식 개관했다. 도서관 특화 공간인 창작실은 3D 프린터, 영상 촬영·편집이 가능한 스튜디오를 마련해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공간으로 디지털시대 정보격차 해소를 지원한다.
진경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