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경일 파주시장, 전통시장 찾아 상인들 만나

추석명절 앞두고 온누리상품권으로 성수품 구입
공영주차장 확충 등 전통시장 활성화 노력 약속

    

김경일 파주시장이 96일 금촌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시민들을 만났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명절 음식을 준비하기 위해 방문한 시민들로 모처럼 북적인 시장에서 상인들을 만난 김 시장은 기상 이변으로 인한 집중폭우, 소비자 물가상승,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일일이 격려했다.

또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는 전통시장을 더 많이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김 시장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직접 떡, 생선, 과일 등 명절 성수품을 구입하면서 장바구니 물가를 확인하기도 했다.

김 시장은 그동안 힘든 시간을 보냈음에도 전통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상인들의 모습을 보며 전통시장만의 따뜻한 정을 느꼈다전통시장 상인과 시민들 모두 행복하고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금촌로터리 공영주차장 조성을 계기로 지역 상권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내년에는 파주시 주차장 수급실태 조사용역을 실시해 금촌동에 부족한 주차장을 추가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 시장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차난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공영주차장 확충을 공약한 바 있다. 지난 829일에는 금촌로터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방문해 공사계획을 점검하고 지역주민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금촌로터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올해 9월 착공해 내년 5월에 완공 예정이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