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마두도서관이 오는 9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 ‘제1회 마두도서관 시화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우리 고장을 이해하고 문화적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열린다.
공모전 주제는 ‘고양을 그리다’로, 내가 가본 고양의 명소, 축제, 추억의 장소와 고양에서 살아온 이야기를 시와 그림을 함께 담은 시화 형식으로 담아내면 된다.
고양시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시화작품을 접수한다.
응모를 희망하는 경우 고양시도서관센터(www.goyanglib.or.kr) 도서관 소식-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우편접수 또는 이메일(js23@korea.kr)로 보내면 된다.
마두도서관은 오는 10월 총 10팀을 수상자로 선정해 상장을 지급할 예정이다. 수상작 및 접수작은 책자로 제작되어 도서관에 비치되고 도서관이 여는 작품 전시회, 행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마두도서관은 향토문화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며 향토문화 도서, 향토문화 프로그램, 향토문화 자료실 등 도서관 자원과 고양 향토 자료를 결합하여 지역 문화와 결합한 다양한 체험 및 콘텐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모전 유의사항 및 세부내용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마두도서관(☎031-8075-9063)으로 하면 된다.
진경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