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2년 파주장단콩 상표 사용 신청, 하반기 접수

오는 8월 26일까지


파주시는 파주장단콩의 소비 확대를 위해 파주장단콩을 원료로 음식업 및 가공업 등을 운영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826일까지 파주장단콩 상표 사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파주장단콩 상표 사용은 파주장단콩 전문점으로 지정되면 가능하며, 현재 지정 업체는 전국 104개소로 올해 상반기 28개소가 갱신되고, 14개 업체가 신규로 선정됐다.

파주장단콩 상표 사용 신청 대상은 하반기 인증 기간이 만료된 6개소와 파주장단콩 상표 사용 및 전문점 지정을 희망하는 신규 신청 업체로, 상표 사용권은 발급일로부터 2년간 유효하며, 파주장단콩 상표 사용 인증서는 신청서류 검토 및 농정심의회를 거쳐 9월 중 발급될 예정이다.

전문점 인증을 받은 업체에서는 파주장단콩을 원료로 해당 품목의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의 품질 과정을 철저히 해야 하며, 파주장단콩을 사용하지 않거나 관리 소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수 등의 조항을 따라야 한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 품질관리 및 리콜 준수 각서, 파주장단콩을 구입한 내역이 포함된 원료곡 수급계획 등의 서류를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이메일(yalbi88@korea.kr) 또는 팩스(031-940-4579)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과 식량작물팀(031-940-45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