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교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미디어활동 활성화 위해 두원공대와 맞손

두원공과대학교 방송영상제작학부와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청소년재단 교하청소년문화의집은 두원공과대학교 방송영상제작학부와 지역연계 미디어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체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721일 교하청소년문화의집 구두회 관장, 두원공과대학교 방송영상제작 학부 이용호 학과장, 원경아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하청소년문화의집은 2008년 개관하여 14년 동안 파주시 청소년 활동을 기획 및 운영하는 대표 청소년 수련 시설로 20224월 노후화된 시설을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하면서 미디어 특성화 시설에 걸맞은 미디어 스튜디오와 장비를 확충했다.

본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연계 청소년 미디어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협력체계 구축 미디어 분야의 예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인력 지원 등이다.

교하청소년문화의집과 두원공과대학교 방송영상제작 학부는 전문가 교류 및 지원을 통해 찾아가는 미디어 스쿨’,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등 전문적인 미디어 활동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교하청소년문화의집 구두회 관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역량과 더불어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을 함양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