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체력인증센터는‘고양시(A%2B)화정노인주간보호센터(시설장 박철규)’, ‘소풍노인주간돌봄센터(시설장 이두우)’와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 체력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와 센터는 ‘건강관리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력강화와 운동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유기적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주간보호센터는 어르신의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에 필요한 자료제공 및 시스템 운영을 지원하고, 고양체력인증센터는 주간보호센터 소속 어르신들을 위한 온라인 체력증진교실을 주 3회 실시간 지원하며, 정기적 방문 체력측정을 통한 개인 맞춤형 운동처방 등 다방면의 체력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고양체육관에 위치한 고양체력인증센터는 2020년 개소 이후 체력측정 및 인증, 운동처방 등의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생애주기별 맞춤형 온라인 체력증진교실, 학교 및 기관 대상의 출장 체력측정 등의 다양한 건강 체력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사 안병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