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원장 김명규)과 ㈜한샘서비스(대표이사 이종진)는 부엌가구인테리어시공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15일 가졌다.
경기인력개발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양측을 대표해 경기인력개발원 김명규 원장과 ㈜한샘서비스 이종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직업능력개발사업 활성화 및 홈 인테리어 산업 발전을 위하여 양 기관의 상호 협력체계 구축하고, 현장중심 교육훈련을 통하여 부엌가구인테리어시공 전문 기술인력양성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
경기인력개발원은 능력개발센터 3층 부엌가구시공실 및 강의실 공간을 한샘 아카데미 교육훈련장으로 무상 제공하는 한편 교과편성과 과정 승인 등 훈련과정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샘서비스는 경기인력개발원에 맞춤 형 실습장을 설치하고, 현장실무 전문가 강사 파견 이외에 훈련 수료생들의 시공협력사 취업을 알선하며 개발원에 직업능력개발훈련사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경기인력개발원은 고용부 평가에서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매년 취업률 90%의 성과를 이루는 전문취업교육기관이다.
현재 경기인력개발원에서는 취업준비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액무료 전문기술교육과정인 부엌가구인테리어시공 전문가양성, 제품설계제작(CAD/CAM)실무전문가, 자동화시스템제어, 전기에너지설비시공실무,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과정을 모집중에 있으며, 파주시민을 대상으로하는 (지자체) 건설기계 운전·정비 실무과정을 병행하여 모집하고 있다.
경기인력개발원은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를 갖췄고 기숙사비, 식비,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입학 문의 사항은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 :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031-940-6800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