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은 7월 18일 ~ 20일 3일간 적암초등학교와 함께하는 ‘2022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 여름문화예술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적암초 재학생 및 2023년도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북파주 지역의 소규모학교 활성화 및 신입생 모집을 위해 파주교육지원청과 적암초등학교의 협업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캠프로 진행된다.
여름방학 캠프를 위해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 전문 강사 봉사자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3일간 ▲무학년제 그룹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레크레이션 ▲공예, 음악, 독서캠프 ▲전래놀이 ▲재학생 안전교육 ▲2023년도 예비 신입생을 위한 안전교육 및 공예‧독서 캠프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예비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저학년을 위한 독서 교육 등 학부모 연수도 진행된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여름방학 캠프를 시작하며 “북파주 지역의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살려 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도 그 관심과 지원의 일환으로 시범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파주교육지원청의 교육자원봉사자와 함께 아이들의 즐거운 여름방학 캠프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2022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 여름문화예술 캠프’는 파주교육지원청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여름방학 캠프로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파주교육자원봉사의 특색 봉사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진경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