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자립 위해 다양한 사업 진행

다양한 자립지원 프로그램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역량 강화 독려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황상하, 이하 고양시 꿈드림)은 다양한 자립지원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고 있다.

고양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해 자립 준비교실을 운영하고, 다양한 분야의 직업 체험을 진행하며, 자격증 취득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자립 준비교실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근로계약서 작성 방법에 대해 배우고, 스스로의 소비 습관을 점검하며 합리적인 소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더불어 효율적인 시간관리 방법을 알고 실천하며 내적 성장을 이룰 수 있다.

또한, 센터 내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 취득의 기회도 주어진다. 2022년 상반기에는 바리스타 자격증 클래스와 드론 자격증 클래스를 통해 20명의 청소년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 밖에도 자립계획을 수립한 후 훈련과정을 이수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면 자립지원수당도 지급받게 된다.

드론 클래스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한 청소년은 센터에서 나의 진로와 맞는 자격증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는 것도 유익했는데, 열심히 공부한 보상으로 수당까지 받으니 내 꿈이 응원 받는 기분이라 더 좋았다.”라고 센터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은 만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지원되고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전화(031-995-4278)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