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3회 고양시 수제품 경진대회

7월 18일부터 29일까지 출품원서 서류접수
 

고양시가 지역 우수 수제품 발굴과 수제품사업 육성을 위해 3회 고양시 수제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공고일 현재 고양시에 사업장 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개인이거나 고양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출품 신청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1차 서류접수와 2차 작품접수를 하면 된다

1차 서류접수 기간은 718일부터 29일까지다. 접수방법은 출품원서를 담당자 이메일(shs041915@korea.kr)로 제출해야 하며 이후 실물작품을 8 4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미술관에 제출하면 된다.

출품분야는 도자 금속 목재칠보 섬유가죽 종이 타분야 등 6개 분야로. 현대적 디자인 트렌드에 부합되는 예술성과 상품성이 결합된 가죽, 유리, 종이, 금속, 나무, , 흙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손으로 만든 창조적인 개발 상품이어야 한다.

시는 수제품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6개 입상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812일부터 14일까지 입상작 전시회를 열어 고양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선정된 16개 작품의 입상자에게는 ‘K-핸드메이드페어 2022’ 입점 지원, 고양시 수제품 플리마켓 행사 참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를 참고하거나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0318075354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는 수제품 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2019년에 선제적으로 수제품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수제품 맞춤형 교육 및 판로개척을 위한 플리마켓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창조적이며 상품성 있는 지역 우수 수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