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민선 8기 경기도정 슬로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인수위 27일 공식슬로건 공개 … 대한민국 변화 이끌겠다 김 당선인 철학 담겨
민선
8기 경기도정의 공식 슬로건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로 최종 확정됐다.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자의 비전과 도정 방향, 가치 철학을 담은 공식 슬로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27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공식 슬로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에는 정치 개혁정파와 이념을 뛰어넘는 도정을 통해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 전체의 변화를 이끌어내겠다는 김 당선자의 의지가 담겼다.

변화의 중심에는 섬세하고 꼼꼼한 생활밀착형 정책을 통해 더 나은 미래와 변화를 이끌겠다는 비전이 담겼으며, ‘기회의 경기에는 도민들에게 더 많고 고른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과 협치를 바탕으로 도민들과 함께 혁신성장을 이뤄내겠다는 방향성이 반영됐다.

이와 함께 도정 운영 3대 가치로는 혁신, 기회, 통합이 제시됐다.

혁신기회를 통해 더 나은 경기도를 만들고, ‘통합을 통해 이념·계층·지역·() 등의 모든 계층의 갈등을 해결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인수위는 실학 정신과 민생 위주의 도정을 펼치겠다는 김 당선인의 뜻을 담아 실사구시’, ‘공명정대를 도정 운영 핵심 철학으로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공식 슬로건 디자인은 청록색과 남색, 연두색 그래픽이 유기적으로 결합한 형태로 제작됐다.

유기적 형태의 결합을 통해 소통과 협치를 표현했으며, 청록색에는 균형’, ‘조화’, 연두색에는 행복’, ‘평화’, 남색에는 안정’, ‘희망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앞서 인수위는 출범과 동시에 더 많고, 더 고른, 더 나은 기회가 있는 도의 비전을 반영한 슬로건을 마련하기 위해 도청 실무진과 민간전문가 등으로 브랜드전략 수립을 위한 민관합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 바 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