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융자지원사업 추가 신청

오는 21일까지 저금리 융자 지원


파주시는 오는 21일까지 농·어업인의 소득증대와 경영안정을 위한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융자지원사업을 추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은 농어업 경영자금 농어업 생산유통시설자금 농식품경영체 육성자금을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어업 경영자금은 농··수산업에 소요되는 경영비를 농가당 최대 6천만원 이내, 법인 등 단체 2억원 이내로 연금리1%, 2년 이내 원리금 일시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농어업 생산유통시설자금 융자지원은 생산·유통·가공시설 설치에 필요한 자금으로 농가당 최대 1억원 한도로 연금리1%, 3년 거치 5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농식품경영체 육성자금은 경기도 내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원료로 농식품을 생산하는 농업법인에 시설자금 최대 5억원, 경영자금 최대 2억원을 연금리1%로 지원한다.

신청은 신청서, 신용조사서(농협 발급), 사업실적을 입증하는 증빙자료를 준비해 경영자금은 관할 주소지 기준으로, 시설자금은 사업장 소재지 기준으로 읍·면 지역은 행정복지센터에, 동지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에 접수하면 된다.

장흥중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농업농촌진흥기금 추가신청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의 금융 부담이 경감돼 소득증대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