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양특례시협의회는 지난 6월 7일 개최 된 2022 민주평통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경기도대회에서 저현고 김현우 학생이 우수상을 차지하고 전국 결선대회에 진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 민주평통 고양특례시협의회 주관으로 고양시 관내 60여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통일골든벨 고양시대회를 개최하였고 30명의 학생이 고양시 대표로 이번 경기도대회에 진출했다.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통일관과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인재를 육성하고, 통일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비전 공유로 청소년들의 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기존의 대면 집합식 방식에서 각 학교에서 학생들이 휴대폰으로 퀴즈앤과 줌(ZOOM)으로 접속해 문제풀이를 하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고양시대회 최우수상 주엽고 김민호, 우수상 저현고 김현우, 경기영상과학고 장예빈, 고양예고 김채움ㆍ이수인, 장려상 일산고 오규린, 경기영상과학고 이소연ㆍ남기태, 대화고 차승민, 신일비즈니스고 백하은 총 10명의 학생에게 상장과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저현고 김현우 학생은 고양시대회에 이어 경기도대회에서도 우수상을 거머쥐게 됐다.
하동평 협의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남북관계를 다시 짚어보고 청소년들이 한반도 역사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어 스스로의 통일역량을 키워 미래 통일 세대의 주역이 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