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사춘이)는 9일(목) 연천군 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연천군수, 군의원, CYS-Net 자문기구 위원, 유관기관 기관장 및 실무자등이 참석하는 연천군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연천군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보고대회
CYS-Net은 지역사회 내의 활용 가능한 자원을 모두 연계해서 청소년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한 청소년지원 네트워크 즉, 청소년을 위한 사회안전망으로 위기(가능)청소년 발굴, 상담, 학습지원 등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보고대회 주요내용으로는 2017년 CYS-Net 사업보고, 우수사례 발표, (사)삼동청소년회 활동 보고 등이며, 특히 올해는 (사)삼동청소년회가 연천군으로부터 연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위수탁받아 운영한지 17년이 되는 해로 그 간의 활동을 총 정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사)삼동청소년회 사춘이 소장은 “연천군의 청소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긴 세월의 의미를 짚어보고 지금까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연천군의 모든 기관, 군민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시간이 될 것 이라며 청소년사업에 관심 있는 군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연천군 CYS-Net은 여성가족부와 연천군의 지원을 받아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하는 정책사업으로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8년부터 올해 초 출범한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으로 편입되어 운영될 계획이다.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