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청소년 정신건강 서포터즈

관내 중학생 대상, 4월 24일까지 모집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예니)424일까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친구들과 함께 팀을 구성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소년의 마음건강을 키우기 위해 정신건강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 활동 주제는 정신건강 바로알기, 서포터즈는 청소년의 시선에서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알리게 된다. 청소년 서포터즈는 교내 캠페인 진행 및 SNS를 활용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활동 기간은 청소년 서포터즈 발대식이 진행되는 날인 514일부터 1015일까지 약 5개월이다.

센터는 활동 혜택으로 봉사활동 시간 인정 고아정 서포터즈 수료증 수여 및 우수 서포터즈 시상 캠페인 진행 시 필요한 물품 제공 등을 지원한다.

모집은 44일부터 4243주간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52일 개별 유선 연락 및 센터 홈페이지 게시로 이뤄진다.

참가를 원하는 고양시 중학생은 3~4명이 한 팀을 구성해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 활동계획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센터 메일(gcamhc@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20215기 고아정 청소년 서포터즈 참가자는 친구들과 함께 활동해서 너무 재미있었고 학교 친구들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어 뿌듯하고 보람이 있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031-908-3567)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정신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인식개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변화에 따라 다양하게 발생하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