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와 파주시 ‘2022년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참여자 모집

경력단절여성 취업성공 위해 4월 11일까지 다양한 지원


파주시는 경력단절 이후 재취업을 위한 구직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구직활동비와 각종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해 취업 성공을 돕는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참여대상자를 오는 411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구직활동비용(30만원씩 3개월간 지급)을 지역화폐로 지원받게 되며 면접경비, 창업 학원비, 자격증 취득비, 교재구입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창업 성공 후 3개월간 고용사업 유지 시 지역화폐로 취업성공금 3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파주시는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대상자에게 파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전담상담사 지정, 취업컨설팅, 취업역량강화 교육, 취업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 거주기간 1년 이상인 만 35~59세 미취업 여성으로, 중위소득 100%(건강보험료 기준) 이하 가구이다. 신청 방법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을 통해 참여신청서, 구직활동계획서, 주민등록 등·초본 등 제출서류를 준비해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gjf.or.kr) 또는 전화(1522-3582)로 문의하면 된다.

우은정 여성가족과장은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으로 재취업 의지가 있는 여성의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파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경력단절여성 전담 취업상담사를 배치해 지원하고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