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한다

지윤주 작가가 진행하는 ‘내가 만드는 독서모임’

고양시 도서관센터에서 4월 13일부터 독서동아리 리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독서모임’을 진행한다.
‘내가 만드는 독서모임’은 기초적인 독서모임 운영법부터 실습까지 체험할 수 있는 독서동아리 리더 양성 프로그램이다. 작년에도 상·하반기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을 수료한 리더들은 독서모임을 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강의는 지윤주 작가(‘나의 첫 독서토론모임’ 저자)가 온라인(Zoom)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4월 13일부터 격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5회 차로 운영된다. ▲4월 13일: 독서모임에서의 디스커션 수업의 필요성 ▲4월 27일: 독서모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스커션 기법 ▲5월 11일: 도서에 맞는 발제문 선정하기(‘다수를 위한 소수의 희생은 정당한가’표창원 외, 철수와 영희) ▲5월 25일: 독서모임 실습1(‘오빠가 돌아왔다’김영하, 복복서가) ▲6월 8일: 독서모임 실습2(‘동화경제사’최우성, 인물과 사상사)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교육으로 평소에 독서모임 리더를 꿈꾸고 있는 시민들이 원하는 독서모임을 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독서모임 결성 후 고양시도서관 독서동아리로 등록하면 토론도서 단체대출 등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접수는 3월 30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서진흥팀(☎031-8075-90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