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체육회는 코로나19 확진자증가로 인한 생활체육활동 저조로 야외공간의 최적의 상태(야외공원, 운동장)에서 누구나 운동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생활체육프로그램인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파워워킹 & 건강PT’(주최/주관: 고양시체육회, 후원: 고양시) 교실을 운영한다.
특히 주목할 것은 전년도에는 파워워킹 걷기교실만 운영됐다면 올해는 다양한 운동기구(덤벨, 밴드, 훌라우프 등)를 이용한 건강 PT도 함께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권장되는 올바른 강도 및 바른자세를 전제로 체력수준에 맞춰 운동효과를 극대화 한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소독을 철저히 준수하고 백신접종완료자에 한에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운영 장소는 2곳(덕양구: 지도공원, 일산:호수공원)으로 매주 월, 목(10시~12시)에 운영되며, 추후 참가현황에 따라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업에 참가 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과 날씨로 인한 야외활동이 어려울 때는 운영 일정이 조정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체육회 생활체육팀(031-918-0283)에 문의하시면 된다.
나상호체육회장은 “최근 코로나확진자 폭증으로 인해 고양시민의 운동부족 및 체력저하로 운동욕구에 부합된 생활밀착형 프로그램인 걷기와 건강PT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결정했다면서, 앞으로 체육회는 스포츠건강도시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