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단‘心 봉사’ 활동

오는 26일부터 8월 27일까지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오는 26일부터 827일까지 청소년 자원봉사단 심()봉사참여자 20명이 상반기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봉사는 청소년들이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소통을 하며 창의력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활동으로 자료 정리 같은 단순한 봉사활동이 아니라 청소년 스스로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책읽어주기 분과보드게임 분과로 나눠 운영한다.

'책 읽어주기 분과'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책을 읽어주고 독후 활동을 기획·진행하는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도 책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며, 자기계발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보드게임 분과는 어린이들과 가족 등 도서관 이용자들이 보드게임을 쉽게 접할 수 있게 규칙을 설명하고 안내해 게임을 통해 규칙과 배려 등을 배울 수 있도록 진행한다.

특히, 보드게임 분과는 2013년도부터 활동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보드게임 동아리를 운영해 새로 온 자원봉사자들에게 보드게임에 대한 설명과 운영 방법을 설명하는 등 후배들의 활동을 지원한다.

봉사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 활동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와 소식지 ‘PL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현주 교하도서관장은 지역 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교류를 통해 건강한 또래문화를 만들며, 도서관에서 즐겁고 보람찬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