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신도서관은 성인을 대상으로 3월 15일부터 인문경제특강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하는 인문경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하는 인문경제’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빠르게 4차 산업과 뉴노멀 시대로 진입하는 현대사회의 현상과 이를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는 인문경제 강좌다.
강의를 진행하는 수희향(유로 에니어그램 연구소 대표) 강사는 각 분야의 석학들의 책을 바탕으로 인문경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순서대로 ▲1강 미래사회: 메타버스 시대의 거시적 사회변화 흐름 및 인류 생존법 ▲2강 글로벌 경제: ‘축의 전환’과 ‘위대한 리셋’을 통해 미중경제패권전쟁의 향방 알아보기 ▲3강 한국경제: ‘제로 이코노미’와 ‘모방과 창조’를 통한 한국 거시 경제의 흐름 및 준비 ▲4강 일자리: ‘100세 인생’과 ‘일의 미래’로 바라보는 일자리 변화의 내용을 알아볼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3월 15일부터 3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행신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는 “최근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준비, 뉴노멀 시대의 도래, 메타버스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들이‘메타버스(Metaverse)’라는 새로운 가상세계가 왜 중요한지, 어떤 준비를 하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고민하고 준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의 신청 접수는 3월 2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으로 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신도서관(☎031-8075-9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