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 대화도서관, 이동도서관 ‘책놀터’ 운영 재개

대출순회 희망 단체 공개 모집


고양시 대화도서관이 오는 4월부터 이동도서관 책놀터 운행을 재개함에 따라 도서 대출순회 희망 단체를 공개 모집하고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단체대출 접수를 시작한다.

도서 대출순회(·)는 시립도서관이나 공립작은도서관으로부터 먼 지역에 있는 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선정된 단체에 이동도서관이 2주마다 방문하며 모든 연령의 도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도서관센터의 문화프로그램 소개, 북스타트 꾸러미 전달, 유아·어린이 도서 중 사서들이 선별해 구성한 책꾸러미(5) 대출 등 도서관센터 연계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독서프로그램(정기/비정기, ··)은 사회복지시설과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선정된 단체에 이동도서관이 월별로 정해진 주제의 도서를 가지고 찾아가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올해부터는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정기프로그램 방문처(4~12월 동안 2주마다 방문)모집한다. 대화도서관의 메이커스페이스와 연계한 4차산업 관련 교육프로그램도 월 1회 운영할 예정이다.

주차 여건이 안 되거나 대상자의 차량 내 활동이 힘든 단체는 책놀터 보유한 장서의 단체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4주마다 대상자에 알맞은 도서들을 교체하여 제공함으로써 이용자가 편하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대출순회와 독서프로그램(비정기)의 경우 대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접수하면 된다. 독서프로그램(정기)과 단체대출의 경우 사회복지시설이 대상이며 담당자에게 전화나 메일(khee1218@korea.kr)문의하여 안내 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놀터를 통해 도서관 접근이 어려워 불편을 겪는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책을 접하고 고양시민으로서의 생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MJ/index.do) 또는 책놀터 담당자(031-8075-9122, FAX 031-911-4276)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