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문화재단, 고양특례시 예술인 지원·육성 위한 ‘2022년 고양문화다리’ 사업 공모

고양시에서 활동하는 예술인과 단체 대상, 228일부터 314일까지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이재준)은 고양특례시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문화예술진흥 및 육성을 위해 새롭게 개편된 2022고양문화다리사업의 공모를 시작한다. 올해는 예술활동지원’, ‘예술특화지원’, ‘예술육성지원의 세 가지 카테고리 아래 총 5개의 다양한 개별 공모지원사업이 동시에 진행이 되며, 신청 및 접수는 228일부터 314일까지다.

고양문화다리라는 사업 타이틀은 고양시민의 삶과 문화를 잇는 든든한 다리라는 고양문화재단의 비전에서 착안된 것으로 고양문화재단이 진행하는 고양시 문화예술진흥 통합 공모지원사업의 공식명칭이다.

특히 올해는 예술활동지원’, ‘예술특화지원’, ‘예술육성지원의 세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그 아래 일반예술활동지원, 지역예술인창작지원, 지역예술단체정기발표지원, 신진예술가지원, 고양예술은행의 총 5개 공모사업으로 구성하여 지역 예술인들이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각 공모 분야를 이해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공모를 찾아 지원 할 수 있도록 준비 하였다.

먼저 예술활동지원 카테고리의 일반예술활동지원(모든예술31-고양)’은 고양시에서 실행되는 공연, 전통, 시각, 문학 등 모든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거주(소재) 전문예술인 및 전문예술단체면 지원 가능하며 고양시 거주(소재) 예술인 및 단체는 우대한다.

예술특화지원 카테고리에는 지역예술인창작지원지역예술단체 정기발표지원의 두 가지 공모사업으로 구성이 되었으며 지역예술인창작지원은 공연과 시각 그리고 문학 분야의 미발표, 신규 창작 예술작품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지역예술단체 정기발표지원은 연간 정기적으로 예술활동을 진행해온 고양시 소재 비영리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지역예술인창작지원은 고양시에 거주(소재)하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면 지원이 가능하고 지역예술단체 정기발표지원'의 경우 고양시에 거주(소재)하는 예술단체만 지원이 가능하다.

예술육성지원 카테고리에는 신진예술가지원고양예술은행의 두 가지 공모사업으로 구성이 되었으며 신진예술가지원은 고양시의 젊은 예술인(단체)를 육성하기 위해 실시되는 분야로 개인이나 대표자가 만39세 이하(1982년생 이하)인 고양시 거주(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면 지원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고양예술은행은 소규모의 예술활동을 하는 고양시 개인 예술인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고양문화다리사업은 보다 많고 다양한 고양시 예술인들에게 수혜가 주어지기 위해 개인이든, 단체든 1가지 분야에만 신청 할 수 있으며, 중복신청은 금지한다.

2022고양문화다리사업의 공모는 216일부터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세부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사업 신청 및 접수는 228일부터 314일까지 이메일 및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방문접수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덕양구에 위치한 고양어울림누리 고양문화다리 운영사무국에서 진행한다.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는 다양한 지역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특성에 따라 세분화하여 준비한 2022고양문화다리통합 공모지원사업이 고양특례시 예술인들에게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소망한다지역 예술인들이 각자에 맞는 공모지원사업을 찾아 신청하여 보다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