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평화·통일교육 보조사업자 공모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실시


파주시는 시민의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2022년 평화·통일 교육 민간공모 사업을 수행할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 공모사업 예산은 작년 대비 3백만원 증액된 29백만원으로 파주평화 아카데미 평화·통일 현장체험 교육 청소년 평화·통일교육 사업을 지원하며, 자체심의 등을 통해 4월 초 최종 선정된 단체는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매년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공모를 통한 평화·통일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모집하는 청소년 평화·통일교육 분야는 기존의 현장 체험 교육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향후 통일의 주역이 될 미래세대들을 통해 파주의 평화통일 비전을 이끌어 내기 위해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파주시는 접경지역이라는 특수한 위치에 놓여있어 무엇보다 시민의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실질적이고 공감 가능한 교육을 발굴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화·통일 교육을 추진하고자 하는 기관·단체는 228일까지 파주시 평화협력과로 신청하면 된다. 평화·통일 교육공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파주시청 평화협력과(031-940-550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파주시에서는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일반시민, 관내 초·중학교, 청소년, 공무원, 유관기관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총 3개 분야 9개 사업으로 평화·통일 교육을 추진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