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창업지원협의체 간담회

창업지원협의체 공동협력방향 논의·기관별 성과공유

고양시가 시에 소재한 창업지원기관의 정보 교류와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창업지원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고양창업지원협의체는 성공적인 창업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관내 창업지원기관이 모인 단체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경제과학진흥원 ▲동국대학교 창업원 ▲항공대 산학협력단 ▲중부대 산학협력단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시 여성창업지원센터 ▲고양시정연구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창년창업사관학교 경기북부지역본부) 등으로 구성돼있다.

이날 간담회는 창업지원협의체의 공동협력방향을 논의하고 각 기관별로 그간의 성과와 2022년 주력사업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양시는 ▲상·하반기 고양IR데이 성공적 개최 ▲창업지원협의체 양해각서 체결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규모 간담회 개최 ▲산·학·연 협력을 통한 기술개발 및 창업지원활성화 사업성과 등을 공유했다.

협의체 기관들은 올해 신규사업인 ▲원스톱창업플랫폼 구축 ▲창업페스티벌 개최 ▲내달 18일부터 추진할 ‘창업기업 시민연계 판로지원 사업’(스타트업 팝업스토어 운영사업)을 위해 창업기업들의 참여와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창업지원협의체는 우수한 창업기업이 고양시에서 지속성장할 수 있는 유인책이 필요하며 무엇보다 ‘고양시의 투자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이 시급하다고 목소리를 모았다. 이에 대한 방안으로 ▲고양시 내 투자자 양성 ▲엑셀러레이터 및 벤처캐피탈과 창업기업 네트워킹 기회마련 ▲공공 엑셀러레이터 설립, 투자매칭 지원사업 등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시 관계자는 “창업지원협의체의 기관들은 대부분 일선에서 창업기업을 직접 발굴하고 육성함으로써 고양시 창업환경을 심도 있게 이해하고 있다.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창업하기 좋은 고양시를 만들기 위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