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별꿈도서관 청소년 독서토론 동아리 ‘독서이탈자’ 운영

무단으로 독서의 세계에서 이탈한 자들을 체포합니다.
 

고양시 별꿈도서관은 중학생 1~2학년(14~15)을 대상으로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총 10개월간독서이탈자독서토론 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독서이탈자는 혼자 독서하는 데 어려움을 느껴 독서에 흥미를 잃었거나 중도포기한 청소년들이 모여 함께 읽는 즐거움을 느끼며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되었다. 한 달에 한 번 별꿈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독서토론 동아리로 상황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병행 운영된다.

정기모임과 더불어 독서토론강사(김리나)와 담당사서가 함께 단톡방에서 리딩메이트로 활동하며 토론 발제문, 관련 기사 등의 독서 정보를 공유하고, 도서 관련 미션 수행 등의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꾸준한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 모임은 고양시 독서동아리에 등록되어 북클럽 웰컴키트, 토론도서 단체대출서비스 등의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별꿈도서관 프로그램 담당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여러 친구들과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함께 읽고 이야기하며 즐거운 독서경험을 쌓고, 그 경험을 통해 꾸준히 책을 읽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좌 신청은 24일 오전 11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별꿈도서관(031-8075-93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