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윤정) 노인상담센터에서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심리방역 상담키트 프로그램 ‘G%2B마음아 안녕, 오늘 안녕!’ 집단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
오는 3월 14일부터 시작하는 ‘G%2B마음아 안녕, 오늘 안녕!’ 집단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사회적 활동과 일상생활의 고립이나 축소 등으로 코로나 우울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상담키트’를 활용하여 스스로 자신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 할 수 있도록 부정적 정서를 낮추고 일상적 회복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G%2B마음아 안녕, 오늘 안녕!’은 참여자간 친밀감 형성, 건강유지, 힐링, 가족과 지역사회 연결, 슬픔과 상실감 대처방법 등으로 회기별 주제에 맞게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3월 4일까지이며, 참여기간은 3월 14부터 5월 27일까지(총 8회기) 8명씩 총 3개 집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의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 제출 후 심리검사와 초기 상담에 따라 결정된다. 코로나블루로 우울, 심리적 어려움이나 부정적 정서를 느끼시는 분들,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회복을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신청과 집단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노인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031-917-1329)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