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가 학생들이 직접 공연 제작에 참여하고 무대를 경험 할 수 있는 “기술 입은 무대예술 교육 -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을 개최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에서 공사는 2천9백만 원의 국고보조금을 확보하였다. 4기수에 걸쳐 총 120명의 파주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연장의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선사 할 예정이다.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은 공연장에서 예술과 기술이 창의적으로 만나는 과정을 경험하고 미래 문화예술 직업군에 대한 진로탐색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마련한 융합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공연장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조명 체험과 무대의 다채로움을 더해주는 소품 만들기, 공연장 안내방송을 녹음, 주변의 소리에 특수효과를 덧입힌 입체음향을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전문 무대감독과 하우스매니저 인솔을 통해 무대 뒤 공간을 견학해보는 ‘백스테이지 투어’와 공연관람 에티켓 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문화예술적 소양을 높이는 시간도 마련했다.
파주 시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는 공사는 시민회관, 문산·운정행복센터, 솔가람아트홀을 운영하며 무대예술전문인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인력들을 주축으로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무대기술 교육을 선보인다.
정학조 사장은 “미래세대인 파주시 아동·청소년의 예술적 상상력을 더하기 위한 융·복합 문화예술 프로그램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을 통해 창의성과 상상력을 맘껏 발휘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고 문화향유 확대를 위해 공사가 준비하는 문화예술 기획 프로그램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오는 26일 시작하는 ”다 함께 스테이지 온(ON)!” 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파주도시관광공사 누리집을 통한 확인과 전화접수(☎031-950-1853)도 가능하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