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인력개발원, 21년 한국산업인력공단 기관유공표창 수상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이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공단의 직업능력개발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

경기인력개발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하여 매년 지역 인력 및 훈련 수요·공급조사를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 구직자와 재직자 대상 실무중심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자격검정시험장으로 지정되어 산업과 관련이 있는 기술, 기능 및 서비스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해당 기관은 연간 6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직업교육 훈련기관으로, 전국  73개 지역 상공회의소와 약 135000여 회원사 등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산업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신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근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 달성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15세 이상 취업희망자라면 누구나 전액국비로 우수한 품질의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취업준비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 3D프린팅, 가구, 건설기계, 멀티미디어, 전기, 정보통신분야의 전액국비 취업연계 교육과정을 모집 중에 있으며, 원서 접수는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https://kg.korchamhrd.net/)에서 가능하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