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최초 보육정책 ‘우수’ 기관 선정

보건복지부,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


파주시가 보건복지부가 실시하는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파주시로써는 최초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상 표창과 300만원을 받게 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광역 및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보육교사 처우 개선 기여도 정부 예산 관리 및 집행 기여도 어린이집 질 관리 추진실적 어린이집 안전관리추진실적 공보육 확충 실적 보육료·양육수당 적정 관리 노력 코로나 대응 등 7개 분야 16개 세부지표를 기준으로 보육정책 추진 노력을 평가했다.

시는 올해 국공립 어린이집 7개소를 개원하고, 국토부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에 3곳이 추가 선정됐으며 적성어린이집을 녹색 어린이집으로 탈바꿈시켜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에 힘써 왔다. ,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대체교사 지원으로 보육 교직원 처우 개선, 비대면 어린이집 방역점검, 드라이브스루 방역물품 전달, 어린이집 운영비 긴급 지원 및 환경개선비 지원 등 코로나 우수시책을 추진한 점과 국공립어린이집 사전설계 자문단 운영 업무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보육현장에서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애쓰는 보육교직원들과 공직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으로 아이 키우기 편한 도시 파주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