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2동 주민들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여해 외계인의 지구정복 야욕에 운정2동의 매력으로 대항하는 내용의 홍보 영상이 화제다.
운정2동의 숨겨진 매력을 재밌고 특색 있게 홍보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약 3개월간에 걸쳐 만들어진 이번 영상은 ‘외계인의 운정2동 정복기’라는 독특한 소재를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한 홍보물이다. 일반 주민들의 참여로 재미를 더한 이 영상은 운정2동을 정복하고자 먼저 행정복지센터에 착륙해 곳곳을 조사하면서 살고 싶은 운정2동을 면면이 마주하는 외계인들이 결국 점령을 포기하고 행복을 배워 떠나는 모습을 익살스럽게 표현하고 있다.
파주의 인물 황희정승, 윤관장군, 율곡선생 등을 테마로 한 북두레공원, 산내로데오 거리와 짚풀공원 별빛 산책로 등 과거와 현대를 아우르는 장소들과 치어리딩, 오케스트라, 라인댄스 등 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의 시민참여는 동네의 화합을 잘 보여주고 있다.
권예자 운정2동장은 “운정2동의 숨은 자원들을 다양한 방식과 경로를 통해 알리고자 하는 마음에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행복한 주민들과 지역의 숨겨진 매력들이 지구정복을 꿈꾸던 외계인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듯, 영상을 통해 운정2동을 처음 만나는 많은 이들의 마음도 사로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운정2동 홍보 영상은 파주시청 유튜브 채널 ‘파주N’, 공식 블로그, SNS 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