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지난 10일 ‘제3회 제안심사위원회 우수제안 시상식’을 고양시청 열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1월에 열린 2021년 제3회 제안심사위원회 결과에 따라 우수제안자로 선정된 시민과 공무원을 격려하고 우수제안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고양시 제안심사위원회’가 심사했으며 제안자 발표와 함께 담당 공무원의 부서의견 및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시는 1차 심사인 제안실무심사위원회에서 통과된 제안 10건에 대해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우수제안 9건을 선정했다.
선정된 최종 우수제안은 ▲무지개다리 건널 때 가족을 찾아주세요 ▲순환경제 시대, 고양시와 함께하는 재활용 폐블럭 시민무상 제공 ▲사후채택 실시 운영 근거 마련 위한 ‘제안제도 운영 조례안’ 개정 제안 ▲고양시 시내버스 정류장 노선도 개선 방안 ▲공사알리미 ▲아동·청소년 유해매체 근절 웹툰 제작 및 캠페인 ▲하수도원인자부담금 및 과태료 고지서 납부 방법 개선▲탄소포인트제 활성화를 위한 어플 개발 ▲반려동물 관련 산업 교육추진(청년 및 중장년 일자리) 등이다.
제8기 고양시 생활 공감 정책 참여단으로 활동 중인 박미현 수상자는 “제안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고양시민으로서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고양시 제안제도가 더욱 발전하고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