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성)는 오는 11월 4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로 ‘고양시 자원봉사자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가 올해 처음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소통과 화합의 축제인 체육대회를 통해 고양시 자원봉사자들에게 친목과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본 행사는 고양시종합운동장에서 약 1,500여개의 센터 소속 자원봉사단체 및 수요처의 회원들과 일반 자원봉사자 1,000여명의 참여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10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15시까지 모두가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레크레이션 체육활동으로 진행되며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자원봉사자 간의 정을 돈독히 하는 화합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체육대회 행사와 동시에 행복나눔장터도 개최된다. 먹거리를 제외한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자원봉사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였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양시 자원봉사자들의 공동체 의식을 키우고 고양시가 꽃보다 아름다운 자원봉사의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 접수 후 참여가 가능하며, 센터 메일(gy1365@hanmail.net)로 체육대회 참가희망자는 성명, 연락처, 봉사단체명 또는 수요처명(소속 단체가 있는 경우)을 작성하고 나눔장터 참가 희망자는 성명, 연락처, 판매품목을 10월 말일까지 메일 제목에 작성하여 전송하면 된다. 이번 행사 도우미 자원봉사자도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현재 모집 중이다. 고양시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뭉쳐 고양시 자원봉사 문화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소중한 행사에 자원봉사자 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이만희기자
Copyrights ⓒ 지피엔 & www.g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