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마두청소년수련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마을축제

11월 26일부터 12월 4일까지 개최
 

마두청소년수련관은 2021년 청소년마을축제 마음이 두근두근 설레는 동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을축제는 오는 1126일부터 124일까지 열리는 행사로 마두동에 위치한 공방, 학교,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등과 연계하여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마두동에 위치한 공방들과 함께하는 동동예술방앗간크리스마스쿠키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타일도마 만들기 향수 만들기를 할 수 있으며 공방에서 직접 체험을 하고 가족·친구 등 주변 사람들에게 마음선물을 하는 단계로 준비됐다.

동동 추억놀이터는 수련관 인근에 위치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령전환기 청소년들이 반 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필름카메라와 추억놀이키트, 간식 등을 반별 꾸러미로 제공할 예정이다.

동동 추억놀이터는 이번 마을축제의 메인 행사로, 오는 27일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며 선배시민(어르신)분들과 청소년 봉사자들이 함께 운영하는 추억놀이터에서 제기차기 공기놀이 딱지치기 달고나 만들기 추억사진촬영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 완료 시 뽑기판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코로나19와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놀이의 즐거움, 사람들과 어울리는 행복을 느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마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cyf.or.kr/md/) 혹은 031-995-4154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