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시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숨은 주역

고양시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체계 구축 기반
 시설, 인력지원 등 사회적 가치 이행 실천

지속적인 안심숙소 총괄 운영 ‘2021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상 수상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코로나-19 감염증확산방지를 위해, 고양시와 적극적인 소통 및 협력을 기반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숨은 주역으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지난해, 공사는 고양시 방역의 성공사례로 손꼽히는  안심카 선별진료소운영을 위한 공영주차장, 안심숙소와 치료센터로 활용되는 킨텍스 캠핑장 등의 시설지원과 보건소, 백석터미널, 행신역 발열체크, 위기극복 지원금 지급, 안심숙소 지원 등 총 500여명의 인력을 지원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시민의 우울감 해소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강습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시민의 마음방역에도 적극적으로 나섰으며, 3회에 걸친 노사합동 성금 기부(4천여만 원),  사랑의 헌혈(4) 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이행 노력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고양시에서 지난해 12월 전국 최초로 도입한 안심숙소는  자가격리기간 중 가족감염을 원천 차단하기 위한 시설로, 킨텍스 카라반 중부대학교 기숙사 동양인재개발원 NH인재원 등 4곳으로 확대 운영해오면서 도입 초기부터 현재까지 공사에서 운영해 오고 있다.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되고 있는 안심숙소는 공사 전 직원이  교대 근무 형태로 이어가고 있으며, 자가격리자를 위한 도시락과  생필품 배달, 방역 등 이용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노력 하고 있다.

10월 말 기준 약 2,600여명의 시민이 안심숙소를 이용하였고, 많은 이용객들이 숙소를 떠나면서 감사의 인사와 메시지를 남기는 등 안심숙소 운영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안심숙소 근무자들은 각 사업장에서 고유 업무를 수행하다가,   교대로 안심숙소 근무를 하면서 피곤할 때도 많지만, 우리의 작은 노력으로 격리자의 안전과 감염확산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자부심과 이용객들이 남긴 감사편지를 대할 때 큰 보람을 느낀다고 술회했다.

이런 적극적인 시민편의 행정을 통해, 공사는 지난 9‘2021년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의 주도적 역할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외에도, 공사는 지난해 코로나-19 극복 특별 경영계획및 올해 포스트 코로나-19 경영계획을 수립해 코로나-19 장기화 대응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해,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기 위한 조직혁신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공사 김홍종 사장은 위드코로나가 시행되는 만큼 우리 공사는  고양시와 더 적극적인 협업과 소통을 통해,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는 그날까지 물적, 인적 자원을 아끼지 않고 적극적인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