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소년재단은 11월 전 직원 월례조회 및 전문교육을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했다.
특별히 11월 월례조회 및 전문교육은 금릉역 인근에 위치한 실제 거리인 ‘파주시 청소년 문화거리’를 메타버스로 구축한 공간에서 직원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고 ‘파주형 메타버스’ 시범 구축 기업인 오픈버스 주식회사 강봉수 대표의 ‘메타버스란 무엇인가’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박준규 대표는 “11월 월례조회와 전문교육은 청소년재단이 청소년을 위해 만든 가상공간에서 진행되어 더욱 의미있다”면서 “메타버스에 대해 전문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전문 강사이자 구축기업으로 참여한 오픈버스 주식회사 강봉수 대표는 “파주시 청소년재단과 함께 만든 가상공간에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파주시 청소년의 수요를 바탕으로 다양한 가상공간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와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활용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의미하며, 파주시와 파주시청소년재단은 ‘2021년 파주시 청소년 문화거리 행사’를 오늘 2일부터 6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한다.
이만희기자